본문 바로가기
바퀴달린것/자동차

차량 구매시 꼭 챙겨야하는 필수 옵션 추천

by BucketHead 2021. 5. 27.

안녕하세요 버켓해드입니다.

 

저는 신차 건 중고차건 차량을 선택하면서 무조건, 이 옵션만큼은 챙긴다! 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또한 애매할 경우 이 옵션부터 포기한다 하는 옵션도 있지요 물론 철저히 제 기준에 따른 선택이기에 무조건 옳다는 아니고,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조건 챙기는 옵션-

1. HID/LED 라이트

그랜저 HG HID 라이트

HID/LED 라이트의 경우에는 야간 운전 시 시야를 확보함에 있어 일반 할로겐라이트 보다 월등히 좋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기에 안전운전 측면에서 무조건 선호합니다. 단 색온도가 너무 높아 하얀색에 가까울수록 비 오는 날 등 악천후 시에는 일반 할로겐 라이트(전구)의 시인성이 더 나으니 안개가 많이 그리고 자주 끼는 지역에 사시거나 하는 경우에는 할로겐 라이트가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2. 선루프

파노라마선루프


혹자에게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고 하는 선루프지만 일단 있는 편이 나중에 차량을 되팔 때 가격 측면에서 좀 더 나으며, 저는 선루프를 열 수 있는 조건에서는 웬만하면 열기 때문에 선택하는 편입니다.

 

보통 이 2가지 옵션은 웬만하면 달린 것을 사는 게 정신건강이나 지갑 건강에 좋습니다.

없는 차량도 튜닝샵에서 순정이나 사제로 튜닝이 가능하지만, 구조변경까지 해야 하기에 생각보다 비용이 크게 발생합니다.

 

3. 열선시트

LF쏘나타 열선시트버튼


순정으로 튜닝하자니 돈이 아깝고, 그렇다고 사제로 하자니 생각보다 성능이나, 신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선택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요즘 나오는 차들의 경우에는 특별한 경우 아니면 열선 시트는 깡통 등급에도 들어 있는 편입니다.

 

4. 후방카메라/없으면 센서라도.

K5 3세대 후방카메라 화면과 후방센서 화면


물론 사제로 달 수 있는 품목이지만 전방주차가 애매하게 짜증 나는 경우가 많은 우리나라에선 주로 후방으로 주차하게 되더라고요 그럴 때 센서나 후방카메라가 없으면 개인적으로 굉장히 불편해서 챙기는 옵션입니다.

 

저는 해당 옵션을 왠만해선 무조건 가져가는 편이고, 그 외에는 어느정도 포기할것은 포기하면서 차량을 구매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차량구매 고려시 추천하지 않는 옵션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